2025. 2. 20. 16:03ㆍNEW
[어디서 판매할지 구현하라!] 고희정 PD님
*목적 구매 시장 : 에어비앤비, 여기어때, 야놀자 등 국내, 해외, 일정이 고정된 여행 목적을 갖고 판매
*탐색구매시장 : 인스타그램, 인플루언서 공동구매, 와디즈, 토스쇼핑, 카카오쇼핑 등
둘러보다가 구매 결정.
-충동여행도 존재. (일자가 확정되지 않더라도 1, 2순위 일자 가능)
> 예정에 없었으나, 가고 싶도록 만들어야 함! (가격의 매리트 / 해당 기간동안 기존의 추가비용 없음 )
-진입시장이 정해졌다면, 포지셔닝 필수!
-비수기의 가동률 상승 가능.
>단기 뿐만 아니라, 2박, 5박 등 N박일정의 장기투숙객 유치 가능.
-재오픈 앵콜요청 등 서포터들을 팬으로 확보 ( 재 오픈시 수치확인이 가능)
채널 확정 후, 채널에 맞는 타겟이 중요하게 여기는 부분을 잘 해소해주어야 함.
(현재 숙박 일정 및 의문을 가질만한 내용을 본문에 분명히 기재. )
>어떤 가격으로 (가성비 파트 or 프리미엄 파트)
>어떻게 판매할지 ? [권명회PD]
상품기획 : 우리 제품이 소비자에게 시각자료 + 원포인트 문구가 명확히 느껴져야 함.
[갖고 싶은 경험을 판매하라!]
Case 1. 해외 여행 온 듯한 Stay, Passport
>망한 숙박업소를 리모델링, 와디즈 당시 완공되지 않은 상태였음.
-JPG 이미지로 모델링으로 가상의 공간을 제시.
-상세페이지 내의 각 나라의 패키지 시간대 별 구성.
[경쟁이 치열할 수록, 철저한 2인자 전략을 취하라!]
Case 2. E7양양죽도 특급 레지던스형 호텔
안가봤지만 가본 듯 상세하고 직관적인 내용.
>호텔도보 5분 바다 / 탁 트인 광활한 오션뷰 / 객실 뷰 등
일단 충동적으로 계획하게 만들기!
> 금액으로 사로잡고, 일정 확인
같은 펀딩도, 어떻게 기획하는지에 따라 매출이 달라짐.
'이 중에서 어떤 것으로 구매할래?' A / B Test 가능!
>1박과 5연박 패키지로 두 가지를 나누어, 선택지를 확정하도록 함.
[고객 관점에서 중요한 것을 소구 하라!]
Case 3. 팔리는 콘텐츠의 카피라이팅
Ex ) 방범창 / 반찬통 / 글램핑장 / 침구류
내가 하고 싶은 말 : 특허 공법 / 6중 공법 / 4인 가족 최적화된 글램핑장 / 오코텍스 인증 받은 비싼 침구류
고객이 듣고 싶은 말 : 안전함(예시 jpg) / 새지 않는 깨끗함 / 호텔의 편안함과 캠핑의 야성미를 지닌 글램핑 / 쉼에 몰입할 수 있도록 피부에 닿는 부드러운 촉감과 편안함까지 직접 만들었습니다.
추가 내용
- 시/군/구청장직입(허가) 입증 서류숙박업 영업신고증 필수.
-구독형별장서비스
-애견동반 가능한 농촌민박 1채 구성
-외국인 도시민박업 에어비엔비 홍보 방법?
-카피문구를 센스있게 작성하는 연습
-움직이는 jpg 이미지 활용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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